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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사회와 소통합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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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

아름다운 만남.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해 희망을 나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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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
  • - 지역사회 내 경제·정서·사회적 어려움에 놓인 주민과 가정
  • -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, 차상위 가정, 일반가정
  • - 한부모, 조손, 장애인, 소년소녀가장 가정
  • - 지역 내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추천가정
  • - 기타 상황으로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가정

이용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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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.접수
  • - 당사자가 직접 문의
  • - 복지사각지대 대상 직접 발굴
  • - 유관기관 또는 지역주민(이웃)을 통한 접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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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.초기상담
  • - 복지관 또는 당사자 가정에서 상담진행
  • - 기본정보 및 문제(욕구)확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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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.사례회의 및 서비스계획
  • - 복지관 내부회의를 통해 서비스 이용여부 결정
  • - 당사자와 함께 문제해결을 위한 목표 및 서비스 계획 수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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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.서비스 이용
  • - 서비스이용계획서의 목표달성을 위해 상호노력
  • - 상담, 서비스제공, 자원연계 등 지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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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.종결
  • - 목표 달성 시 종결 (미달성시 연장 및 재사정)
  • - 종결이후 3개월간 사후관리 (모니터링)

ico 프로그램 참여문의: 사례관리팀 임동용 팀장 033-731-1122 / 사례관리팀 최진주 주임 070-4188-0553
방문상담(봉산로 103 복지관내 1층 사무실)